서비스 규정

씨게이트 SEAGATE
HDD/ SSD


DESKTOP 3.5"

BarraCuda
제한적 2년 보증 제품 (국내 보증 2년 후 보증 종료)

BarraCuda Pro
제한적 5년 보증 제품
[제조사 RMA 진행]

2년 Rescue 

무상 Data
복구 서비스


NOTEBOOK 2.5"

BarraCuda
제한적 2년 보증 제품 (국내 보증 2년 후 보증 종료)


SSHD 3.5"/2.5"

FireCuda
제한적 5년 보증 제품 [제조사 RMA 진행]


Consumer Electronics

Video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국내 보증 2년 (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이후
제조사 RMA 진행]

Skyhawk AI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국내 보증 2년
(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이후 제조사 RMA 진행] 

Survelliance용

Ironwolf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국내 보증 2년
(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이후 제조사 RMA 진행]


NAS용

Ironwolf Pro
제한적 5년 보증 제품
[국내 보증 2년
(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이후 제조사 RMA 진행] 

2년 Rescue 

무상 Data
복구 서비스


Enterprise

Archive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제조사 RMA 진행]

NL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국내 보증 2년 (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이후
제조사 RMA 진행]

MC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국내 보증 2년 (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이후
제조사 RMA 진행] 


외장형 HDD   SEAGATE

Expansion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국내 보증 1년 (1:1 교환 또는 제조사 RMA) 이후
제조사 RMA 진행] 

BackupPlus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국내 보증 1년
(1:1 교환 또는 제조사 RMA)
이후 제조사 RMA 진행] 

2년 Rescue 

무상 Data
복구 서비스

BackupPlus(3.5")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제조사 RMA 진행]

Personal Cloud(3.5")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제조사 RMA 진행]


외장형 HDD

Maxotir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제조사 RMA 진행]



LaCie

D2 Thunderbolt™2, USB 3.0, 
SSD Upgrade or Quadra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D2 Thunderbolt™2 8TB
제한적 5년 보증 제품

LaCie Rugged ② USB-C Mobile Drive,
Rugged Mini, Rugged Triple or RuggedKey

제한적 2년 보증 제품

LaCie Rugged ② Thunderbolt™, 

RAID Thunderbolt™ or Thunderbolt™ SSD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2big Thunderbolt™2, 2big Quadra, 
4big Quadra, 5big Thunderbolt™2, 
8big Rack Thunderbolt™2, 
8big Rack Thunderbolt™2 Enterprise 
or Little Big Disk Thunderbolt™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8big Rack Thunderbolt™2 Enterprise, 

16TB 2big Rack Thunderbolt™2, 
8TB LaCie 2big Spare Drive,

8big Rack Thunderbolt™2, 6big Thunderbolt™2, 

6big Thunderbolt™3, or 12big Thunderbolt™3
제한적 5년 보증 제품


비고

- 구입 일자 기준으로 보증 기간 산정

- 구입 일자는 보증 스티커 날짜와 구매 영수증(간이 영수증 불가) 중 가장 최근 일자 기준으로 산정

- 보증 스티커 날짜(보증 스티커가 없는 경우에는 S/N 조회 일자 기준)와 구입 일자와의 차이가 많이 발생하는 경우는 최장 2개월까지만 인정

- 피씨디렉트에서 정식 수입 판매되고 보증 스티커가 부착된 제품에 한해서만 보증 적용

- 무상 보증 기간이더라도 외관상 파손/훼손 등이 발생한 경우 유상 또는 서비스 불가 (하단 보증 기간 내 유상 또는 서비스 불가 경우 참조)

- 국내 보증 기간 내라도 제조사 사정에 따라 RMA 진행이 될 수 있음

- 기존 제품 보다 보증 기간이 단축되는 제품으로 교체 받는 경우 씨게이트 통보하여 소급 적용

- 단종 제품의 경우 씨게이트사  RMA 정책에 따라 제품 변경이 될 수 있음

- 저장된 데이터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으므로 정기적으로 백업을 권장, 판매처나 A/S센터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음

- 접수된 불량 제품은 어떠한 경우에도 반환이 불가

소비자 피해 보상 규정

구입 후 10일 이내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 발생

제품 교환 또는 환급

구입 후 1개월 이내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 발생

제품 교환

구입 후 1년 이내
동일한 하자로 3회 고장 발생

제품 교환 또는 환급

씨게이트 SEAGATE

HDD/ SSD

보증 기간 내 
서비스 불가로 판정되는 경우


제품의 원형이 

보존되지 않는 경우

표면 낙서/스크래치/찍힘
금속 부분에 낙서
바코드 훼손/삭제
라벨 훼손
제품 라벨과 총판 라벨 외에 임의 부착물 부착
외관 파손
핀 파손
기판 파손/교체/부품 탐(Burn)
나사홀에 나사 박힘


이 외에도 제품 원형이 보존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A/S 불가

천재지변(홍수, 낙뢰 등)에 의한 침수 또는 제품이 파손된 경우
측면 S/N과 윗면 S/N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또는 측면 S/N 라벨이 제거되거나 훼손된 경우
씨게이트 외장 드라이브는 완제품 일체형이므로 내장 드라이브만 꺼내 A/S 받을 수 없습니다.
씨게이트 외장 드라이브를 임의로 분해하거나 분해 흔적이 있는 경우
씨게이트 외장 드라이브에 물리적 충격으로 외부 케이스 등이 파손된 경우


A/S 불가한 경우의 이미지 예
이미지는 몇 가지 예시이며, 이 외에도 외관상 파손이나 훼손 등이 발생한 경우 모두 포함

Dented external casing
Dented external casing
Damage external drive casing
Damage external drive casing
Damage external drive casing
Damage external drive casing
Mismatch serial nunbers
Mismatch serial nunbers
Missing PCNA SN
Missing PCNA SN
Severely bunrnt PCBA
Severely bunrnt PCBA
Punctured PCBA
Punctured PCBA
Dented top cover
Dented top cover
Damage top label
Damage top label
Baseplate with broken pieces
Baseplate with broken pieces
Severe Multiple deep scratched
Severe Multiple deep scratched
Seal breoken or punctured
Seal breoken or punctured

DESKTOP

3.5"

BarraCuda

제한적 2년 보증 제품 (국내 보증 2년 후 보증 종료)

BarraCuda Pro

제한적 5년 보증 제품 [제조사 RMA 진행]

2년 Rescue 

무상 Data 복구 서비스


NOTEBOOK

2.5"

BarraCuda

제한적 2년 보증 제품 (국내 보증 2년 후 보증 종료)


SSHD

3.5"/2.5"

FireCuda

제한적 5년 보증 제품 [제조사 RMA 진행]


Consumer

Electronics

Video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국내 보증 2년 (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이후 제조사 RMA 진행]

Skyhawk AI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국내 보증 2년 (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이후 제조사 RMA 진행]

Survelliance용

Ironwolf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국내 보증 2년 (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이후 제조사 RMA 진행]

NAS용

Ironwolf Pro

제한적 5년 보증 제품
[국내 보증 2년 (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이후 제조사 RMA 진행]

2년 Rescue 

무상 Data 복구 서비스


Enterprise

Archive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제조사 RMA 진행]

NL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국내 보증 2년 (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이후 제조사 RMA 진행]

MC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국내 보증 2년 (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이후 제조사 RMA 진행]


외장형 HDD

SEAGATE

Expansion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국내 보증 1년 (1:1 교환 또는 제조사 RMA) 이후 제조사 RMA 진행]

BackupPlus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국내 보증 1년 (1:1 교환 또는 제조사 RMA) 이후 제조사 RMA 진행]

2년 Rescue 

무상 Data 복구 서비스

BackupPlus(3.5")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제조사 RMA 진행]

Personal Cloud(3.5")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제조사 RMA 진행]


외장형 HDD

Maxotir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제조사 RMA 진행]



LaCie

D2 Thunderbolt™2, USB 3.0, SSD Upgrade or Quadra

제한적 3년 보증 제품

D2 Thunderbolt™2 8TB

제한적 5년 보증 제품